Subscribe to 일산이스트 (ilsanist.com)RSS구독 add 일산이스트(ilsanist.com)즐겨찾기

서해안 북한제 목함지뢰 인명 살상 주의

July 31, 2010 by  
Filed under 웰빙과 건강

오늘 저녁에 올라온 쇼킹한 뉴스 입니다.
서해로 피서 가신 분들은 특별히 주의해야 할것 같습니다.

나무를 아이들이 궁금해서 열어 보거나 하면, 바로 폭발 될수 있는 지뢰라고 합니다.

다음 기사를 참고 하세요.


강화도 해수욕장서 인명살상 ’목함지뢰’ 8개 발견
북한과 접경지역인 인천시 강화군 서도면의 섬 해안에서 북한제 대인지뢰인 ’목함지뢰’ 8발이 잇따라 발견돼 여름철 서해안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31일 인천 강화경찰서와 해병대 제2사단에 따르면 30일 오후 6시30분께 서도면 주문도 대빈창해수욕장 백사장에서 한 낚시꾼이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북한제 목함지뢰(나무상자에 들어있는 지뢰) 1발을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군ㆍ경은 이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민간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민간인들과 합동으로 서도면과 삼산면, 화도면 등의 해안에서 수색작업을 펴 지뢰 7개를 추가로 발견했다. 이들 지역에는 5개의 해수욕장이 있다.

군ㆍ경은 이날 빈 상자 채로 발견된 2개를 제외하고 나머지 6발을 폭발처리했다.

군ㆍ경은 북한이 비무장지대(DMZ) 등에 집중적으로 뿌려놓았던 이들 지뢰가 최근 북한지역의 홍수로 강화도까지 떠내려온 곳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지뢰는 가로 20㎝, 세로 9㎝, 높이 4㎝의 나무 상자에 들어 있으며 상자를 열면 자동적으로 폭발하도록 장치돼 있다.


그러나 이들 목함지뢰는 물에 잘 떠다니고 겉보기에는 폭발물로 보이지 않아 주민들과 피서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특히 홍수와 서해의 강한 조류의 영향으로 이들 지뢰가 인천 용유도나 영흥도까지 떠내려갈 수 있어 이들 지역의 피서객들도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강화군 관계자는 “마을 방송으로 주민과 피서객들에게 해변에서 나무상자를 발견할 경우 만지지 말고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곧 현수막도 내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시 소방안전본부도 이날 지역 내 주요 해수욕장에 파견된 ’119시민수상구조대’를 통해 이를 알리고 안전 주의를 당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 연합뉴스)

뇌사자 만드는 프로 복싱.. 바뀌어야 한다.

July 21, 2010 by  
Filed under 웰빙과 건강

2년전 고(故) 최요삼 선수의 죽음이 잊혀지기도 전에 또다시 한 젊은 프로복서의 안타까운 죽음을 듣게 되었다.

뉴스에 따르면 지난 7월 17일 충남 예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국 슈퍼플라이급 챔피언 결정전에서 배기석 선수가 8회 TKO로 패한 직후 두통 등의 증세를 호소해 병원에 긴급 후송됐다
그러나 20일 오후 현재까지 의식불명 상태이다.

배기석 선수의 뇌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배기석은 부모 없이 할머니와 함께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Continue reading “뇌사자 만드는 프로 복싱.. 바뀌어야 한다.” »

미국간 삼성 갤럭시S, 출시 일주일 전부터 돌풍 조짐

July 15, 2010 by  
Filed under 문화 이벤트

요즘 스마트 폰에 관심이 많습니다.
Continue reading “미국간 삼성 갤럭시S, 출시 일주일 전부터 돌풍 조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