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to 일산이스트 (ilsanist.com)RSS구독 add 일산이스트(ilsanist.com)즐겨찾기

일산이스트 포스팅 예고편

September 18, 2008 by  

 

일산 호수공원 분수 11, originally uploaded by Jinho.Jung.

추석 연휴 그리고 여독 푸는 한주를 잘 보내셨나요?  일산에서 가족들이 모여 여유롭고 즐거운 추석을 보낸뒤에 금주 주말에는 인천의 강화도 을왕리를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바쁘다 보니 일산이스트 업데이트가 느렸는데,  다음주 부터 속도를 낼수 있을듯 합니다.

짧은 추석 연휴라 아쉬움이 크셨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도 세계에는 많은 일들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빅 이슈는 미국의 4위 투자은행의 파산으로 인한 세계 금융시장의 폭풍이 불어왔고,
중국에 분유업체들이 유독성 물질 멜라닌을 단백질 함량기준을 맞추기 위해서 마구 섞어 팔다가 벌써 영유아들이 죽고, 병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흐… 이 중국 분유가 국내에는 직접 팔리지는 않았지만, 오늘 뉴스를 보니 국내 제과업체의 쵸코렛 등에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농후 하다고 합니다. 식약청 조사 결과가 나와 봐야 알겠지만요.

지난주 KBS 이영돈 PD의 소비자고발에는 식당 10곳중 절반가량이, 지난 손님이 먹던 반찬을 다시 활용(?)하는 행태가 나타나서 충격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정말 요즘 보면 나가서 먹는 음식의 안전성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수 없는 상황이 전개 되는 것 같습니다.

김치도 중국산을 많이 쓴다고 하는데…. 신경 쓰지 않을수 없네요.

안정성과 영양은 집에서 먹는 밥이 최고! 겠지만, 외식을 안하고 살수는 없겠지요?

앞으로 일산이스트에서 소개할 집들은 더욱더 신경써서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1. 등푸른 생선 구이가 먹고 싶을 때 갈만한 집 2곳
2. 북한산과 포도밭이 보이는 여유로운 보리밥집

뉴스 포스트는
1. 일산 경전철 해야되나 말아야되나?
2. 풍산역 사의 시작과 일산 시민 대로 뻥 뚤리다.
3.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목격한 엄청난 자동차

등 입니다.  그럼  주말 잘 쉬시고 월요일날 뵈요.

 

입니다.

그럼 월요일날에 뵙겠습니다.


댓글과 평가 (Comments)

이 포스트의 트랙백 주소 복사: http://ilsanist.com/2008/09/18/364/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