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to 일산이스트 (ilsanist.com)RSS구독 add 일산이스트(ilsanist.com)즐겨찾기

일산에서 강남까지 수상택시로 30분에 찍는다!?

September 1, 2008 by  

 

일산 한류우드-킨텍스-행주산성으로 이어지는 장항천 12.4km 구간을 한강과 연계하여 수상택시를 운영하는 방안이 경제성이 있다는 용역 결과를 고양시가 얻었답니다.

1천억원이 들어가는 큰 사업이라고는 하는데, 실행이 되면 킨텍스와 강남 구간을 30분 내에 연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답니다.

국회의원 선거에서 강남까지 30분 대중교통을 만든다고 해서 찍었는데, 설마 이 수상 택시로 떼우려는 것은 아니겠지요? ^^  그 공약은 지금 한창 공사중인 경의선을 이용해서 30분으로 단축하겠다고 한것으로 기억합니다.

현재 서울 한강에는 3개 민간업체가수상택시와 수상버스 등을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 수상택시 탑승 1인 가격이 9천원이라더군요.

정말 막히는 러쉬 아워에 한번씩 이용해 주면 좋을듯 합니다. ^^

보도된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항천을 너비 40m, 수심 2m 정도로 정비하는 한편 한강 신곡수중보 하류에서 행주산성까지 1.4㎞의 수로를 신설해 수상택시를 운행할 경우 비용편익 분석 지표(B/C)가 1.1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비용편익 지표(B/C)가 1.0 이상이면 ’경제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

고양시는 또 수상택시 도입이 가능해지면 킨텍스 제2전시장과 한류우드, 장항IC, 행주산성 등 4곳에 선착장을 설치해 공원과 수변 레스토랑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올해 11월 착공할 킨텍스 제2전시장과 지원시설부지 개발사업을 서두르면서 인근 교통수단과 문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초부터 검토해 왔다.

김수오 고양시 국제전시산업팀장은 “수상교통수단은 1천억원이 소요되는 대형 사업이어서 중앙정부, 경기도와 장기적으로 검토할 사안”이라며 “장항천 수로를 확보하면 새로운 수상교통수단 도입은 물론 이를 이용한 관광산업이 발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러 가기


Comments

One Response to “일산에서 강남까지 수상택시로 30분에 찍는다!?”

Trackbacks

Check out what others are saying about this post...
  1. Percocet. says:

    Percocet addiction….

    Percocet. Percocet addiction….



댓글과 평가 (Comments)

이 포스트의 트랙백 주소 복사: http://ilsanist.com/2008/09/01/203/trackback